티스토리 뷰

훌륭한 성공을 거둘 때 당신에게는 어느 것이 더 의미가 있습니까? 그림에서의 우연을 두고 당신이 사용했던 표현, 즉 '신이 당신 편이라는 느낌'인가요? 아니면 그 성공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호화로운 생활의 이점입니까?

성공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풍요로운 생활을 원합니까?

나는 '풍요로운 누추함' 속에서 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언제나 호화로운 곳에서의 생활을 혐오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내가 원할 때에는 호화로운 곳에 가서 화려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좋은 호텔에서 머무는 것은 어떤 점이 좋습니까?

나는 안락함을 좋아합니다. 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점도 좋아합니다. 당신도 알다시피 나는 전혀 그런 방식의 삶을 살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런 곳에 가면 원하는 것, 돈이 제공해 줄 수 있는 것이 아주 손쉽게 준비된다는 점이 대단히 좋습니다.

당신을 매혹하는 것은 그 편안함인가요, 아니면 호화로움 그 자체인가요?

그 편의성입니다. 호화로움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면 호화로움은 확실히 사람을 바꿉니다. 내 말은 호화로운 삶을 누리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대개 몹시 따분해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각종 사소한 장치와 여행을 계획하며 권태를 줄여보고자 합니다. 한번은 리츠칼튼 호텔에서 우연히 어떤 부자와 함께 같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일이 있습니다. 그는 소호의 쇼핑가에서 완두콩과 새 품종의 감자를 샀는데 봉지가 터지는 바람에 엘리베이터 바닥에 모두 쏟아졌죠. 내가 보기에는 그의 방에 작은 석유난로가 있어서 그 완두콩과 감자를 조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것이 그 부자에게 있어 호화로움이 갖는 의미입니다.(나는 왜 정육점의 고기가 아닌가 166)


새옹지마塞翁之馬
변방 노인의 말은 공덕천일까, 흑암천일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