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보물이 있는 곳에 너의 마음도 있느니라."달리 말해 너의 마음이 떠나면 보물은 아무 것도 아닌 게 되지. 소유는 아무 것도 아닌 것이야.그것은 그것일 뿐. 내가 보기에 보물인 게지."나는 사물들에 대한 집착을 그만두었고 내 자신을 그것들과 부당하게 동일시했던 것을 그만두었습니다."나는 여전히 내가 보기에 보물인 것에 집중하지만 그것에 집착하지 않아. 그것은 아무 것도 아닌 것을 잘 알기에. 탐진치! 아무 것도 아닌 것을 알기에, 아무 얻을 것이 없는 줄 알기에, 그것을 소유하려 탐하고, 얻지 못해 성내고, 이를 반복하는 어리석음, 이 삼독의 중독에서 벗어나 삶이 기쁨으로 건강해지지. 가볍고 자유롭게.
It's now or never.
내가 보기에 예쁘다.
"나는 허영, 피상성, 질투, 확실성의 유혹들이, 당신이 더 잘 알려지고 갑자기 다른 사람들의 칭송을 받게 될 때 직접적으로 작동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아부하는 속성들의 목록을 믿기 시작하고 그에 따라 행동할지도 모릅니다.특별한 누군가로 간주되는 것은 사로잡힘의 한 형태입니다. 더욱이 다른 사람들이 뭐라뭐라하는 속성들을 자신의 뛰어난 자질들과 동일시하는 사람들은 내가 볼 때 맹목적으로 보입니다. 다른 누군가가 내 안에서 보는 것 - 그것은 결코 내 자신이 아닙니다. 그것은 결코 내 자신의 인성이 아닙니다."(있음에서 함으로 314)
1.무아無我예시) 파이프라고 하나 파이프가 아니므로 그 이름이 파이프다.2.내가 무아임을 자각할 때, 나는 이미/항상 기관없는 신체임을 의식하고 행동할 수 있다.예시) "물론 제가 어떤 특정한 인식이론의 대변자라고 주장하는 몇몇 사람들이 있으니까 당신의 말이 옳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맞지 않습니다. 저는 어떤 인식이론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저는 다만 놀랄 뿐이고 이 세계로부터 매료당할 뿐이고 이 세계를 이해하려 할 뿐입니다." (진리는 거짓말쟁이의 발명품이다 67)3.파이프를 보면서 파이프가 아님을 본다면, 즉견여래.4.특별한 누군가로 간주되는 것은 사로잡힘의 한 형태입니다. 더욱이 다른 사람들이 뭐라뭐라하는 속성들을 자신의 뛰어난 자질들과 동일시하는 사람들은 내가 볼 때 맹목적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