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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어떠한 직접적인 방식으로도 정부를 공격하거나 어떤 정치적 목적을 위한 공개적인 운동을 하지 않으려고 주의했습니다. 그것은 내 일이 아니었습니다. 나는 절대로 내 학생들을 일정한 방향으로 가도록 재촉하지 않고 성찰을 위한 자신들의 역랑을 한 걸음 한 걸음 발전시키기를 바랐습니다.
앞에서 권력은 복종을 통해 부여된다는 내 견해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나는, 아무도 권력을 소유하고 있지 않지만, 그들[권력자들]은 스스로 복종하는 사람들에 의해 권력을 부여받고, 그 사람들이 요구하는 것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실물 같은 장난감 총을 갖고 강의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 총으로 여러분을 죽일 수 있어요." 한 여학생을 지적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일어나세요, 아니면 쏘겠어요." 그녀는 물론 내가 절대 쏘지 않을 거라는 걸 알았지만 일어났습니다. "교실 한 가운데로 오세요!" 그녀는 교실 한 가운데로 갔습니다. "바닥에 드러누우세요!" 그녀는 바닥에 드러누웠습니다. "옷을 벗으세요!" 그 순간 그녀는 벌떡 일어나 소리쳤습니다. "싫어요! 그렇게는 못 합니다!" 나는 잠깐 기다리고 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보세요, 이렇게 복종하기를 거부하는 것이 나에게서 내 권력을 빼앗아 갔어요. 내 권력은 여러분이 자진해서 복종하는 것에 의존하는 것이지 내가 권총을 휘두르고 있다는 사실에 의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알다시피, 나는 내 학생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고, 그들을 성찰과 지각의 다른 가능성들에로 이끌려고 노렸했습니다. 내 견해는 이렇습니다. '일정한 방식의 삶과 (그 삶의 방식이 출현하고, 또 그 자신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는) 욕망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은 주저함 없이 그것을 살아야한다. 기다림은 아무 쓸모가 없다.'(함으로 288)
앞에서 권력은 복종을 통해 부여된다는 내 견해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나는, 아무도 권력을 소유하고 있지 않지만, 그들[권력자들]은 스스로 복종하는 사람들에 의해 권력을 부여받고, 그 사람들이 요구하는 것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실물 같은 장난감 총을 갖고 강의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 총으로 여러분을 죽일 수 있어요." 한 여학생을 지적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일어나세요, 아니면 쏘겠어요." 그녀는 물론 내가 절대 쏘지 않을 거라는 걸 알았지만 일어났습니다. "교실 한 가운데로 오세요!" 그녀는 교실 한 가운데로 갔습니다. "바닥에 드러누우세요!" 그녀는 바닥에 드러누웠습니다. "옷을 벗으세요!" 그 순간 그녀는 벌떡 일어나 소리쳤습니다. "싫어요! 그렇게는 못 합니다!" 나는 잠깐 기다리고 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보세요, 이렇게 복종하기를 거부하는 것이 나에게서 내 권력을 빼앗아 갔어요. 내 권력은 여러분이 자진해서 복종하는 것에 의존하는 것이지 내가 권총을 휘두르고 있다는 사실에 의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알다시피, 나는 내 학생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고, 그들을 성찰과 지각의 다른 가능성들에로 이끌려고 노렸했습니다. 내 견해는 이렇습니다. '일정한 방식의 삶과 (그 삶의 방식이 출현하고, 또 그 자신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는) 욕망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은 주저함 없이 그것을 살아야한다. 기다림은 아무 쓸모가 없다.'(함으로 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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